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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스튜디오에서 Gradle이란 무엇입니까?

청렴결백한 만능 재주꾼 2022. 7. 6. 0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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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androidcodehunter


Gradle은 저와 새로운 Android 개발자에게도 약간 혼란스럽습니다. 누구든지 Android Studio의 Gradle이 무엇이며 그 목적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습니까? Android Studio에 포함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짧은 답변

Gradle은 빌드 시스템입니다.

긴 답변

Android Studio 이전에는 개발 목적으로 Eclipse 를 사용했으며 Eclipse 없이 Android APK 를 빌드하는 방법을 몰랐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명령줄에서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각 도구( dxAAPT )가 SDK에서 수행하는 작업을 배워야 합니다. Eclipse는 자체 빌드 시스템을 제공하여 이러한 저수준이지만 중요하고 기본적인 세부 사항에서 우리 모두를 구했습니다.

res src 폴더와 같은 디렉토리에 있는 이유가 궁금하신가요?

이것은 빌드 시스템이 그림으로 들어가는 곳입니다. 빌드 시스템은 자동으로 모든 소스 파일( .java 또는 .xml )을 가져온 다음 적절한 도구를 적용하고(예: .java 클래스 파일을 .dex 파일로 변환) 모든 파일을 하나의 압축 파일로 그룹화합니다. 사랑하는 APK.

이 빌드 시스템은 몇 가지 규칙을 사용합니다. 한 가지 예는 소스 파일(Eclipse에서는 \src 폴더) 또는 리소스 파일(Eclipse에서는 \res 폴더)을 포함하는 디렉토리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이제 이러한 모든 작업을 자동화하려면 스크립트가 있어야 합니다. Linux에서 쉘 스크립팅을 사용하거나 Windows에서 배치 파일 구문을 사용하여 자체 빌드 시스템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알았어요?

Gradle은 다른 빌드 시스템 에서 최고의 기능을 가져와 하나로 결합하는 또 다른 빌드 시스템입니다. 그들의 단점을 기반으로 개선되었습니다. JVM 기반 빌드 시스템 입니다. 즉, Android Studio에서 사용하는 Java로 자신만의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Gradle의 멋진 점 중 하나는 플러그인 기반 시스템이라는 것 입니다. 즉, 고유한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고 소스에서 일부 패키지(Java용 JAR 파일과 같은 출력)를 빌드하는 작업을 자동화하려는 경우Java 또는 Groovy (또는 Kotlin , 여기 참조)로 완전한 플러그인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전 세계에 배포합니다.

구글은 왜 그것을 사용했는가?

Google은 시장에서 가장 발전된 빌드 시스템 중 하나를 보았고 Groovy나 다른 새로운 언어를 배우지 않고도 학습 곡선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이 자신만의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Gradle용 Android 플러그인을 작성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build.gradle 파일을 본 적이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작업을 자동화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에서 본 코드는 Groovy 코드입니다. System.out.println("Hello Gradle!"); 그러면 콘솔에 인쇄됩니다.

빌드 스크립트에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간단한 예는 실제 빌드 프로세스가 발생하기 전에 한 디렉토리에서 다른 디렉토리로 일부 파일을 복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Gradle 빌드 스크립트가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Gagandeep Singh

구글이 안드로이드용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새로운 빌드 도구입니다. Ant 보다 더 확장 가능하고 유용하기 때문에 사용 중입니다. 개발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여기 에서 Google I/O 의 Android 개발자 팀에서 Xavier Ducrohet의 강연을 볼 수 있습니다.

Xavier와 Tor Norbye의 Android Studio에 대한 또 다른 강연이 Google I/O 중에도 있습니다 .


daniel_c05

Gradle 은 Android Studio에서 실행되는 빌드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다른 언어:


kenju

다음은 Gradle 이 무엇이며 Android Studio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Gradle 파일 탐색

  1. Android Studio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마다 빌드 시스템은 필요한 모든 Gradle 빌드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Gradle 빌드 파일

  1. Gradle 빌드 파일은 도메인별 언어 또는 DSL을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빌드 로직을 정의하고 Gradle용 Android 플러그인의 Android 관련 요소와 상호작용합니다.

  2. Android 스튜디오 프로젝트는 독립적으로 빌드, 테스트 및 디버그할 수 있는 구성요소인 하나 이상의 모듈로 구성됩니다. 각 모듈에는 자체 빌드 파일이 있으므로 모든 Android Studio 프로젝트에는 두 가지 종류의 Gradle 빌드 파일이 포함됩니다.

  3. 최상위 빌드 파일: 여기에서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모든 모듈에 공통적인 구성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모듈 수준 빌드 파일: 각 모듈에는 모듈별 빌드 설정이 포함된 자체 Gradle 빌드 파일이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최상위 빌드 파일보다는 모듈 수준의 빌드 파일을 편집하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하게 됩니다.

이러한 build.gradle 파일을 살펴보려면 Android Studio의 프로젝트 패널을 열고(프로젝트 탭을 선택하여) Gradle 스크립트 폴더를 확장합니다. Gradle Scripts 폴더의 처음 두 항목은 프로젝트 수준 및 모듈 수준 Gradle 빌드 파일입니다.

최상위 Gradle 빌드 파일

모든 Android Studio 프로젝트에는 단일 최상위 Gradle 빌드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build.gradle 파일은 Gradle Scripts 폴더에 나타나는 첫 번째 항목이며 명확하게 프로젝트로 표시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파일을 변경할 필요는 없지만 파일의 내용과 프로젝트 내에서 파일이 수행하는 역할을 이해하는 것은 여전히 유용합니다.

모듈 수준 Gradle 빌드 파일

프로젝트 수준의 Gradle 빌드 파일 외에도 각 모듈에는 자체 Gradle 빌드 파일이 있습니다. 아래는 기본 모듈 수준 Gradle 빌드 파일의 주석이 달린 버전입니다.

기타 Gradle 파일

build.gradle 파일 외에도 Gradle Scripts 폴더에는 다른 Gradle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파일은 프로젝트에 관련 변경 사항을 적용할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수동으로 편집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파일이 프로젝트 내에서 수행하는 역할을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gradle-wrapper.properties(Gradle 버전)

이 파일을 사용하면 다른 사람들이 컴퓨터에 Gradle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코드를 빌드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은 올바른 버전의 Gradle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필요한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settings.gradle

이 파일은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모든 모듈을 참조합니다.

gradle.properties(프로젝트 속성)

이 파일에는 전체 프로젝트에 대한 구성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어 있지만 이 파일에 추가하여 프로젝트에 광범위한 속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local.properties(SDK 위치)

이 파일은 Android SDK 설치를 찾을 수 있는 Android Gradle 플러그인을 알려줍니다.

참고: local.properties 에는 Android SDK의 로컬 설치와 관련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이 파일을 소스 제어 하에 두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추천 자료 - Tutsplus Tutorial

나는 이것으로부터 Gradle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얻었습니다.


Parmeshwar C

Gradle은 프로그램의 소스 코드를 빌드하는 빌드 도구 의 한 유형입니다. 따라서 Android Studio의 중요한 부분이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설치해야 합니다.

Android Studio에서 첫 번째 프로젝트를 만들 때 자동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karan

정의: Gradle은 특정 구성의 특정 장치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을 대상으로 하는 더 작은 크기의 빌드를 생성하기 위해 프로젝트 리소스를 관리할 수 있는 도구와 유연성을 개발자에게 제공하는 구조화된 빌드 메커니즘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

  1. minimumSdk
  2. maximumSdk
  3. targettedSdk
  4. versionCode
  5. versionName

도서관

요구 사항에 따라 Android 라이브러리 또는 기타 타사 라이브러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쉽고 이전에는 지루한 작업이었습니다. 라이브러리가 기존 프로젝트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개발자는 해당 사용자가 라이브러리를 추가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변경하기 위한 적절한 솔루션을 찾을 수 있는 로그가 표시됩니다. 그것은 단지 한 줄의 의존성일 뿐입니다.


다양한 빌드 생성

다양한 빌드 변형을 얻기 위해 빌드 유형을 빌드 플레이버와 결합

 ==================== ==================== | BuildTypes | | ProductFlavours | -------------------- ====================== -------------------- | Debug,Production | || || | Paid,Free,Demo,Mock| ==================== || || ==================== || || VV VV ================================================================= | DebugPaid, DebugFree, DebugDemo, DebugMock | | ProductionPaid, ProductionFree, ProductionDemo, ProductionMock | =================================================================

크기 줄이기

Gradle은 통합 라이브러리에서 사용되지 않는 리소스와 사용되지 않는 항목을 제거하여 생성된 빌드의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권한 관리

요구 사항에 따라 특정 시나리오에서 특정 권한을 추가하여 특정 빌드에 대한 특정 권한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기기용 빌드

특정 밀도와 특정 API 수준을 포함하는 특정 장치에 대한 빌드 생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유형의 장치에 대한 요구 사항에 따라 앱 스토어에서 제품을 배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좋은 참조

보겔라 튜토리얼


Devrath

여기에서 Gradle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Gradle 플러그인 사용자 가이드

새로운 빌드 시스템의 목표

새 빌드 시스템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코드와 리소스를 쉽게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중 APK 배포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버전을 위해 애플리케이션의 여러 변형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빌드 프로세스를 쉽게 구성, 확장 및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좋은 IDE 통합

왜 그래들인가?

Gradle은 고급 빌드 시스템이자 플러그인을 통해 사용자 정의 빌드 로직을 생성할 수 있는 고급 빌드 툴킷입니다.

다음은 Gradle을 선택하게 만든 몇 가지 기능입니다.

  • 빌드 로직을 설명하고 조작하기 위한 DSL(Domain Specific Language)
  • 빌드 파일은 Groovy 기반이며 DSL을 통해 선언적 요소를 혼합하고 코드를 사용하여 DSL 요소를 조작하여 사용자 정의 논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Maven 및/또는 Ivy를 통한 기본 제공 종속성 관리.
  • 매우 유연합니다. 모범 사례를 사용할 수 있지만 작업을 수행하는 고유한 방식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 플러그인은 사용할 빌드 파일에 대해 자체 DSL 및 자체 API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IDE 통합을 허용하는 우수한 도구 API

Mahdi Rashidi

Gradle은빌드 시스템 입니다. 빌드 시스템 은 프로그램 컴파일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 도구입니다. 빌드 시스템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다양한 소프트웨어 빌드 작업에 사용됩니다. 그들의 주요 목표는 실행 파일을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바이너리 코드로 컴퓨터 소스 코드를 컴파일 바이너리 코드를 포장하고, 자동화 된 테스트를 실행 : 다른 관련 용어는 소프트웨어 구축 등 관련 프로세스의 생성을 자동화하는 과정입니다 빌드 자동화입니다.

다른 언어에 대한 유사한 빌드 시스템은 거의 없습니다(여기에서 전체 목록 참조).

  1. Apache AntApache Maven - 자바
  2. sbt - 스칼라용 ( Play Framework 등)
  3. AAP -Python 기반 빌드 도구
  4. Rake (아파치 빌더) - 루비
  5. Clojure라이닝겐

user4774371

담론의 위험을 무릅쓰고 Android Studio/Gradle 경험이 왜 그렇게 나쁜지에 대한 질문이 이 이면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Clojure 경험:

  • project.clj 에 나열된 종속성이 있는 프로젝트를 다운로드합니다.
  • Leiningen 은 ClojarsMaven 덕분에 종속성을 얻습니다.
  • 프로젝트가 컴파일됩니다.

일반적인 Android Studio/Gradle 환경:

  • "내 Eclipse 프로젝트 가져오기".
  • 알겠습니다. 프로젝트를 가져왔습니다.
  • Gradle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 기다려 ... 기다려 ... 기다려 ... Gradle이 완료되었습니다.
  • 컴파일 ... 컴파일할 수 없습니다. X가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 Y 라이브러리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정확히 Gradle의 잘못인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Eclipse 프로젝트에서 가져오기"는 매우 불안정해 보입니다. Gradle의 모든 정교함과 빌드 시스템의 장점에 대해 Android Studio는 Eclipse에서 빌드 종속성 또는 빌드 프로세스를 잘 가져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완전한 종속성 그래프를 가져오는 데 실패했을 때 알려주지 않습니다. Android Studio는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유용한 도움말이나 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Eclipse 폴더에서 수동으로 볼 수 있는 위치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어떤 라이브러리가 누락되었는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또는 Maven 등을 검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16년에는 Leiningen/Clojars, Node.js의 npm , Python의 pip 또는 Debian apkg(다른 언어 및 시스템에 대한 유사한 패키지 관리자가 많이 있음을 확신합니다)가 모두 아름답게 작동합니다. 누락된 종속성은 문제입니다. 과거.

안드로이드를 제외하고. Android Studio는 이제 내가 여전히 누락된 종속성 지옥을 경험하는 유일한 장소입니다.

나는 이것이 구글의 잘못이라고 말하고 싶다. 강력한 변환 프로세스 없이 Eclipse에서 Android Studio/Gradle로 전환하기로 결정했을 때 Android 에코시스템(및 수천 개의 기존 Android 프로젝트/온라인 자습서)이 무너졌습니다. Eclipse에서 프로젝트가 작동하는 사람들은 프로젝트를 Android Studio에 적용하지 않습니다(아마도 고통스럽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고 Android Studio에서 이러한 프로젝트를 사용하려는 사람들은 동일한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어쨌든 Gradle이 이 강력한 빌드 시스템이라면 왜 SDK Manager에서 다른 많은 종속성을 여전히 관리하고 있습니까? NDK 가 필요한 프로젝트가 필요할 때 자동으로 설치되고 빌드되도록 Gradle 파일에 이를 지정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NDK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마찬가지로 대상 플랫폼에 대해? 내 프로젝트를 확인하고 이 모든 것을 뒤에서 정렬하는 대신 IDE에 명시적으로 설치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interstar

Gradle은 고급 빌드 시스템이자 플러그인을 통해 사용자 정의 빌드 로직을 생성할 수 있는 고급 빌드 툴킷입니다!

장점:

  • DSL -Groovy 기반의 도메인별 언어
  • DAG - 방향성 비순환 그래프
  • 증분 빌드
  • 확장 가능한 도메인 모델
  • Gradle은 항상 최신 상태입니다.
  • 작업이 실행되기 전에 Gradle은 작업의 입력 및 출력에 대한 스냅샷을 만듭니다.
  • 스냅샷이 변경되었거나 존재하지 않는 경우 Gradle은 이 작업을 다시 실행합니다.

매니페스트 항목

DSL을 통해 다음 매니페스트 항목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빌드 변형

기본적으로 Android 플러그인은 애플리케이션의 디버그 및 릴리스 버전을 모두 빌드하도록 프로젝트를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종속성

  1. 로컬 종속성:

JAR 파일과 같이 모듈이 의존하는 로컬 파일 시스템에 바이너리 아카이브가 있는 경우 해당 모듈의 빌드 파일에서 이러한 종속성을 선언할 수 있습니다.

  1. 원격 종속성:

먼저 리포지토리를 목록에 추가한 다음 Maven 또는 Ivy가 해당 아티팩트를 선언하는 방식으로 종속성을 선언해야 합니다.


SKallmann

Gradle은Groovy JVM 언어에 대한 것이며 Ant 는 Java에 대한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Groovy의 빌드 도구입니다. Ant와 달리 전체 Groovy 언어를 기반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Gradle 스크립트에 Groovy 스크립트 코드를 작성하여 도메인 특정 언어 에 의존하지 않고 무언가를 할 수 있습니다.

나는 IntelliJ IDEA 의 특정 통합을 모르지만 특정 "빌드" 언어 프리미티브를 작성할 수 있도록 Groovy를 "확장"할 수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Groovy의 메타프로그래밍은 그 자체로 완전한 논의입니다.) IntelliJ와 Google은 Gradle을 사용하여 매우 높은 수준의 빌드 언어를 구축할 수 있지만 확장 가능한 개방형 표준에 기반한 언어입니다.


user500123

Gradle은 종속성을 관리하고 사용자 정의 빌드 로직을 정의할 수 있는 Android용 고급 빌드 도구입니다.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빌드 프로세스를 사용자 지정, 구성 및 확장합니다.

  • 동일한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다양한 기능으로 앱용 여러 APK 파일을 만듭니다.

  • 코드와 리소스를 재사용합니다.

참조


AndEngine

Gradle은 Android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 통합할 수 있는 자동화된 빌드 툴킷입니다.

다음은 Gradle로 할 수 있는 몇 가지 작업입니다.

  • Gradle에는 Android Studio 프로젝트에 대한 기본 구성이 있으므로 새 프로젝트에 필요한 최소한의 구성입니다.

  • 종속성 선언. 로컬 또는 원격 서버에서 호스팅되는 종속성 JAR 파일 또는 라이브러리 파일을 선언할 수 있습니다.

  • Gradle은 프로젝트 소스에서 테스트 디렉토리와 테스트 APK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 keyPasswordkeyAlias 와 같은 필요한 모든 정보를 Gradle 빌드 파일에 추가하면 Gradle을 사용하여 서명된 APK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Gradle은 패키지가 다른 여러 APK 파일을 생성하고 단일 모듈에서 구성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Zumry Mohamed

Android Studio에서 Gradle은 종속성을 관리하고 사용자 정의 빌드 로직을 제공 하여 Android 패키지( APK 파일)를 빌드하는 데 사용되는 사용자 정의 빌드 도구입니다.

APK 파일(Android 애플리케이션 패키지)은 다음을 포함하는 특수 형식의 ZIP 파일입니다.

  • 바이트 코드
  • 리소스(이미지, UI, XML 등)
  • 매니페스트 파일

APK 파일은 실행되는 ADB (Android Debug Bridge)를 사용하여 장치에 서명되고 푸시됩니다.


Akash Chandwani

Gradle은 빌드 도구 사용자 정의이며 APK 파일을 빌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패키지 키트라고도 합니다.


Samarth Shah

Gradle을 사용하면 여러 소스, 프로젝트, 라이브러리 등의 수만 줄의 코드가 포함된 복잡한 Android 프로젝트의 빌드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Gradle은 과다한 구성 사양을 기반으로 조건부로 최적화된 여러 APK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다른 답변은 Gradle의 이 측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Android 개발이 처음인 경우 99%의 경우 Gradle이 프로젝트 빌드를 중지합니다. 이것은 Android 빌드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난독화하고 경험이 없는 개발자가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드는 불가해하고 복잡한 시스템입니다. 다음과 같은 거래:

  • Android APK 구조 및 생태계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Java 클래스 경로 및 종속성
  • 그루비
  • Gradle 빌드 스크립트
  • 다른 많은 복잡하고 흥미로운 기술

이 모든 것이 Android 개발자가 알면 흥미롭고 유용하지만 쉽지 않은 것은 아니며 진입장벽이 매우 높습니다. OP가 이 질문을 하도록 영감을 준 것은 간단한 앱을 빌드하는 데 너무 오랜 시간을 허비하고 Gradle에 의해 지속적으로 방해를 받은 후 초보자 개발자에게 필연적으로 부딪치는 좌절감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이러한 모든 기술에 사용할 수 있는 고도의 기술 문서가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더욱 악화됩니다. 또한 많은 개발 요구 사항에 대해 Gradle은 과도합니다.

대안은 Android SDK에서 사용 가능한 도구를 자동화하여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셸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 접근 방식의 장점은 많습니다. 처음에는 빌드 프로세스와 Android 생태계를 연구하고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이를 통해 앱 빌드 방식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접근 방식은 Android를 사용해 본 경험이 없는 멍청한 사람보다 완전히 회복할 수 없는 기술 책임자에게 더 적합합니다.

그 부재로 인해 눈에 띄는 것은(그런 것이 있으면 알려주십시오) 기능 세트가 축소된 엔트리 레벨의 경량 IDE로, 빌드 프로세스를 모호하게 하지 않으면서 동시에 빌드 프로세스를 단순화합니다(Netbeans 또는 Eclipse 아님). 여전히 Gradle을 사용하십시오(Ant의 문제점). 몇 가지 일반적인 구성을 준수하는 APK를 쉽게 생성할 수 있어야 하며 그렇게 하기로 결정한 경우 전체 Android Studio 프로젝트로 발전할 수 있는 프로젝트 구조를 사용해야 합니다.


flurbius

@Brian Gardner 작성:

Gradle은 프로그래밍 프로젝트를 위한 광범위한 빌드 도구이자 종속성 관리자입니다. Groovy를 기반으로 하는 도메인별 언어가 있습니다. Gradle은 또한 Java, Android 및 Scala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프로젝트에 대한 빌드별 지원을 제공합니다.

Gradle의 기능:

  1. 종속성 관리
  2. Gradle에서 Ant 사용하기
  3. Gradle 플러그인
  4. 자바 플러그인
  5. 안드로이드 플러그인
  6. 다중 프로젝트 빌드

Dhaval Jivani

간단히 말해서 Gradle은 두 가지 중요한 프로세스를 구현하기 위해 Android Studio에서 제공하는 도구입니다.

  1. 프로젝트 구축
  2. AndroidManifest.xml, res 폴더 및 바이너리 코드를 APK라는 특수 형식의 zip 파일로 패키징합니다.

S.Voulgaris

Gradle은 규칙 모델에 의한 빌드를 지원하는 쉽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빌드 시스템입니다. Gradle은 Java로 작성되었지만 빌드 언어는 Groovy DSL(도메인 사양 언어)입니다. Gradle은 다중 프로젝트 빌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Ivy 및 Maven과 같은 종속성도 지원합니다. Gradle은 Java가 아닌 프로젝트 빌드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https://medium.com/@ravirajdesai501/what-is-gradle-442458dd7ec1


Raviraj

Gradle은 make 버전과 같기 때문에 여러분과 433k 독자는 이것이 빌드 시스템이라는 사실조차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c z

Android Studio 빌드 시스템은 Gradle을 기반으로 하며 Android Gradle 플러그인은 Android 앱 빌드와 관련된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합니다. Android 플러그인은 일반적으로 Android Studio와 함께 업데이트되지만 플러그인(및 나머지 Gradle 시스템)은 Android Studio와 독립적으로 실행되고 별도로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세요.

  1.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releases/gradle-plugin?gclid=Cj0KCQiAlZH_BRCgARIsAAZHSBndmJC_myjKnuCBZbe7u9nyzMjbFGES2SVvedq4nxyqdqJnqq0xxlAaAvGMEALw_wcB
  2. https://gradle.org/

Suresh B B

그에 대한 짧고 간단한 대답은,

Gradle은 코드 컴파일, 테스트, 배포 및 코드를 . dex 파일을 사용하여 기기에서 앱을 실행합니다. Android Studio에는 Gradle 시스템이 사전 설치된 상태로 제공되므로 프로젝트를 빌드하기 위해 추가 런타임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Himesh Perera

그라들과 안드로이드

Gradle오픈 소스 빌드 자동화 도구입니다. Gradle은 Android용 Java 및 Kotlin을 지원합니다.

 source files -> build tools -> output file(.apk, .jar, .aar ...)

javac , DX, D8 [About] , aapt [About] , 서명 도구와 같은 더 낮은 수준의 빌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radle은 이 모든 작업을 후드 아래에서 수행하는 더 높은 수준의 도구입니다.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종속성 관리자 [정보]
  • Domain Specific Language(DSL) 을 사용하여 현재 설정을 노출하거나 빌드 프로세스를 사용자 지정/확장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작업을 작성하고 모든 프로젝트를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gradle 대 gradlew]


yoAlex5

Gradle = Groovy + 크래들

참조: Hans Docker 포럼 댓글

Android Studio에서 방금 "Build"라고 부를 수 있었던 경우 혼동은 약간 불필요합니다.

우리는 개발 커뮤니티에서 스스로를 어렵게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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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 짓다. 그라들.

Gradle은 빌드, 테스트, 배포 등을 자동화하는 데 사용되는 빌드 시스템(오픈 소스)입니다. ... 예를 들어, 한 디렉토리에서 다른 디렉토리로 일부 파일을 복사하는 간단한 작업은 실제 빌드 프로세스가 발생합니다.


ali mazaheri

https://www.slideshare.net/AshifShaikh3/graddle

Gradle은 라이브러리, 코드 버전, 버전 이름, 애플리케이션 ID와 같은 Android 생태계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찾기 위해 Gradle은 종속성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1. 원격 기반, 2. 로컬 기반.

여기에 이미지 설명 입력


Ashif

출처 : http:www.stackoverflow.com/questions/16754643/what-is-gradle-in-android-st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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