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32.parse(스트링인 숫자)
: 변환된 것을 리턴함. int32로 변환이 됨.
convert.toint32
: 기본 데이터 타입 -> 기본 데이터 타입.
int.TryParse(스트링인 숫자 , out [저장될 변수])
- 넣은 문자열로 되어있는 숫자가 지정한 변수에 저장이 되고 이 함수 자체는 True or False를 리턴한다.
어레이 Array
using System;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int[] Numbers = new int[3]; //int인 array를 Numbers란 변수에 만듬. 이 array는 3개의 값만 받음;
Numbers[0] = 10;
Numbers[1] = 11;
Numbers[2] = 12;
}
}
지정한 갯수보다 더 넣을순 없다.
주석 Comments
- Single line Comments - //
- Multi line Comments - /* */
- XML Documentation Comments - ///
모든 라인에 주석달기엔 그렇고 적정량의 주석을 적당한 빈 라인에 넣는 것을 추천.
If Statement 이프 문
using System;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int UserNumber = int.Parse(Console.ReadLine());
if (UserNumber == 1)
{
Console.WriteLine("Your number is one")
}
else
{
Console.WriteLine("Your number is not one")
}
}
}
논리 연산자 Logical Operator
| 싱글파이프 - 비트 연산자
|| 더블파이프 - 논리 연산자
는 OR을 상징
& 비트연산자
&& 논리연산자
는 AND 를 뜻함.
여기서 두개짜리 ||, && 는 조건부 논리 연산자이다. Conditional Logical Operator 또는 short-circuiting 논리 연산자로도 불린다. short-circuiting이 무슨말이냐 하면 OR은 조건 중 하나라도 참일 경우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되는데 몇 개의 조건 중 참이 나오면 뒤에 상관없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그러니까 두개짜리 논리 연산자는 참/거짓이 나오는 즉시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하지만 하나짜리는 앞에서 뭐가 나오던 모든 조건의 참/거짓을 판별한 다음에 참/거짓을 리턴한다. 그러니까 두개짜리가 한개짜리보다 비용이 적게 들어간다는 것.
Switch statement 스위치 문
using System;
{
class Test
{
static void Main()
{
int TotalCoffeeCost = 0;
Start:
Console.WriteLine("Please Select Your Size : \n 1 - Small, 2- Medium, 3 - Large");
int UserChoice = int.Parse(Console.ReadLine());
switch (UserChoice)
{
case 1:
TotalCoffeeCost += 1;
break;
case 2:
TotalCoffeeCost += 2;
break;
case 3:
TotalCoffeeCost += 3;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Your choice {0} is invalid", UserChoice);
break;
}
Decide:
Console.WriteLine("Do you want to buy another coffee - Yes or No?");
string UserDecision = Console.ReadLine();
switch (UserDecision.ToUpper())
{
case "YES":
goto Start;
case "NO":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Your choice {0} is invalid. Please try again ... ");
goto Decide;
}
Console.WriteLine("Bill Amount = {0}", TotalCoffeeCost);
Console.WriteLine("Thank you for shopping with us");
Console.WriteLine("Bill Amount = {0}", TotalCoffeeCost);
}
}
}
위의 if문과 비슷하지만 더욱 더 간편하게 쓸 수 있다. 많은 조건을 줄 때 유용할 것 같다.
그리고 Start나 Decide같이 어떤 웨이포인트? 와드같은 것을 하여 goto로 어느 지점에 보낼 수 가 있다.
While loop in C# 와일 루프
using System;
{
class Test
{
static void Main()
{
Console.WriteLine("Please enter your target ? ")
int UserTarget = int.Parse(Console.ReadLine());
int Start = 0;
while (Start <= UserTarget)
{
Console.WriteLine(Start);
Start = Start + 1;
}
}
}
}
무한 루프에 빠지지 않게 꼭 조건을 넣어주자~는 것이 주의사항
Do while loop 두 와일 루프
using System;
namespace Decimal
{
class Test
{
static void Main()
{
string UserChoice = string.Empty;
do
{
Console.WriteLine("Please enter your target ? ");
int UserTarget = int.Parse(Console.ReadLine());
int Start = 0;
while (Start <= UserTarget)
{
Console.WriteLine(Start);
Start = Start + 1;
}
do
{
Console.WriteLine("Do you want to continue - Yes or No ? ");
UserChoice = Console.ReadLine().ToUpper();
if (UserChoice != "YES" && UserChoice != "NO")
{
Console.WriteLine("Invalid Choice, Please say Yes or No");
}
} while (UserChoice != "YES" && UserChoice != "NO");
} while (UserChoice == "YES");
}
}
}
와일루프와 두와일루프의 차이점:
while은 조건을 먼저 보고 내려가서 작업한 다음 다시 올라와서 조건보고 만족했으면 넘어간다.
do while을 같이 쓴다면 먼저 지시한 작업을 한 다음 내려가서 조건을 보고 False일시 다시 올라와서 작업하고 내려가서 조건을 본다.
그게 두와일과 그냥 와일의 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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